사역과 섬김        전도동력세미나

전도동력세미나

슬라이드1.jpg

7강 세미나

가장 오래된 강한 세미나
가장 많은 인원이 참석한 세미나
가장 효력이 있는 세미나(전도동력 및 전도실제훈련)
가장 가성비 있는 세미나(최소회비, 최고시설)
가장 이 시대 최고의 강사로 된 세미나
성령의 표적과 기사가 일어나는 세미나
십자가 복음에서 하나님 나라 복음을 여는 세미나

전도동력세미나 특별강의

“기적은 일어난다!” 3시간 돌파 연속 기도 훈련

전도동력세미나_2.png

33년간 전도 열풍 휘몰아온 ‘전도동력세미나’
한국 교회 침체 극복할 전도 열정과 부흥 소망의 독보적 세미나
연간 4회 개최, 15만 명 전도자 양성

‘전국 평신도 초청 전도동력세미나’는 지난 1993년 광진교회 민경설 목사가 창립하여 33년간 한국 교회의 전도 열풍을 이끌어오면서 최고의 명품 전도세미나로 인정받고 있다.

대형 전도집회가 전무하다시피 하고 특별히 코로나 시기를 거치면서 전도에 대한 열정과 부흥의 소망이 더욱 약화되고 있는 한국 교회의 현 상황이지만, 전도동력세미나는 여전히 집회 회차당 5백 명 내외의 평신도와 목회자가 참석하면서 교회 성장의 대안 집회로서의 위상을 굳게 세워나가고 있다.

전도동력세미나는 1993년 이후 매년 2월과 8월에 ‘평신도 전도동력세미나’를, 4월과 10월에는 ‘목회자 전도동력세미나’를 개최해왔다. 한국 교회가 침체상을 보이던 2000년대에도 집회당 2천-3천 명의 성도들이 참석한 대표적 전도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이었으며, 당시에 회원으로 가입한 교회와 교인들이 코로나 상황 이후 다시 세미나에 참여하기 시작하고 있다.

복음이 회복되어야 전도 열매 풍성 경험
잘 하려고 하지 말고, 잘 믿어야 한다
전도는 방법이 아니라 원리, 주님의 지상 최고이자 최후의 명령

전도실제 방법인 전도특공대 훈련과 새신자 양육을 위해 열리는 평신도 전도동력세미나는 민경설 목사의 전도동력 비전훈련과 십자가훈련, 자아훈련, 믿음훈련, 언어훈련, 전파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왔다.

몇천 명씩 모이는 전도동력세미나를 통해 그는 전도가 큰 축복이고 행복한 일이라는 점을 일깨워주는 데 역점을 둔다. 지난 30여 년간 이어온 전도동력세미나는 평신도와 목회자를 대상으로 전도영성을 일깨워주고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력과 복음의 역동성을 불러일으키며 21세기 한국 교회의 부흥을 선도하는 대안적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같은 ‘평신도 전도자 만들기’에 역점을 둔 전도동력세미나는 전도 주제 훈련을 비롯해 영적 생활 훈련과 천국 복음 훈련, 주님과의 연합 훈련, 전도자의 큰 믿음 훈련, 그리고 하나님 나라의 복음 훈련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는 참다운 복음, 즉 주님과 연합하여 주님이 주인됨으로 결국 주님과 한 생명으로 사는 것이 우선되어야 주님이 이끄시는 전도 열매도 풍성하게 맺을 수 있기 때문이다. 전도라는 실천에 앞서 그 전도를 이끄는 복음이라는 소프트웨어가 충실해야 한다는 것이다.

전도동력세미나_3.png
전도동력세미나_1.png

전도동력대학원대학교 세워 전도 신학화
사도 바울 심정으로 ‘먼저 잘 믿고 헌신’

21세기를 맞아 한국 교회에 영혼을 구원하는 전도영성이 없다면, 한국 교회는 더 이상 비전이 없다. 따라서 앞으로 전도동력의 이론을 체계화해 초교파적으로 목회자들에게 전도의 역동성을 불러일으키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전도동력의 이론과 실제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전도동력대학원대학교를 설립해 전도동력의 맥을 이어가기를 소망한다. 또한 전도동력의 철학을 공유하며 실제적인 전도방법인 전도특공대 운영과 관계성 전도에 관한 풍부한 자료와 방안도 제시하고자 한다.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 파일
1 1 46회 전동동력세미나 포스터    광진교회 2026-01-21 6
1